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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행 표준

1. 학생에 대한 서비스

  • 지식 기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 능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업방법을 개선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차를 고려한 학생 맞춤식 교수·학습을 전개하고 성적 평가와 관련한 평가 기준과 결과를 공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매년 교양 및 교과 관련 양질의 도서를 확보하며, 도서실을 평일 17:00시까지 운영하고 방학 중에도 개방하겠습니다.
  • 학교생활규정은 학교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학생의 인권을 존중·신장하는 방향으로 제·개정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우선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화장실 청소, 화장지, 간편 세면대, 음용수 대, 야외 휴식장, 연중 꽃피는 학교 조성 등 학생복지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자율학습, 동아리활동, 계발활동 등 학생의 자기 개발을 위한 학습활동에 학교의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겠습니다.

2. 학부모에 대한 서비스

  • 학교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년 초에 학교교육계획서 를 제작·보급하여 학교홈페이지에도 탑재·안내하겠습니다.
  • 학교 주요 행사는 사전에 자세히 안내하며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등을 이용하여 학부모님께 주요 내용을 탑재·안내하겠습니다.
  • 신입생에게 "학교생활 안내" 및 "진로 안내 자료" 를 제공하여,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학부모 총회와 학교교육과정 및 진로선택에 관한 학부모 설명회를 연1회 이상 학부모가 참석하기에 편리한 시간을 이용하여 개최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게시판" 을 설치하여 학교 운영 및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학교 운동장 및 교내시설은 학생 교육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범위에서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민원 업무에 대한 서비스

민원서류는 민원인의 귀중한 소리로 여기고 정성껏 처리하겠습니다.
  •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로 인하여 고객께서 대기하시는 동안 보실 수 있도록 신문 및 각종 간행물을 마련해 놓겠습니다.
  •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담당업무가 표시된 명패를 만들어 책상위에 게시하고 직원들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도록「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발급 수수료안내
    연번 서류명 법정처리시간 현재처리시간 목표처리시간 수수료
    1 재직증명서 3시간(즉시) 10분 5분 무료
    2 졸업증명서 3시간(즉시) 5분 5분 무료
    3 재학증명서
    재학생활기록부 사본
    3시간(즉시) 5분 5분 무료
    4 졸업생생활기록부사본 3시간(즉시) 10분 5분 무료
    5 교육비납입증명서 3시간(즉시) 5분 5분 무료
    6 영문졸업, 생활기록부사본 3시간(즉시) 10분 5분 무료
    7 경력증명서 3시간(즉시) 10분 5분 무료
    8 재적증명서 3시간(즉시) 10분 5분 무료
    9 병사용학력증명서 3시간(즉시) 10분 5분 무료
    10 검정고시용증명서 3시간(즉시) 10분 5분 무료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내용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학사일정 운영 교무기획부 서중호 950-9920
    구내번호 924번
    교육과정 운영
    전·출입 관련 교무기획부 김효석 950-9920
    구내번호 920번
    성적평가 윤태석
    학생상담활동 진로상담부 배지훈 950-9933
    구내번호 933번
    생활지도 학생자치안전부 박재덕 950-9927
    구내번호 927번
    학교폭력예방
    진학지도 보충수업 1학년부 최미나 950-9929
    구내번호 929번
    2학년부 손기주 950-9930
    구내번호 930
    3학년부 박상현 950-9932
    구내번호 932번
    도서관 이용 도서관 박기범 950-9937
    구내번호 937번
    학교급식 급식소 김민지 950-9910
    공납금 수납 행정실 이경미 950-9907
    구내번호 907
    제증명 발급 김선영 950-9900
    구내번호 900
    학교회계 곽명진 950-9908
    구내번호 908
    학교물품 유현주 950-9905
    구내번호 905
    학교시설 김민경 950-9912
    구내번호 912
    학교대표전화 : 교무실)950-9920 / 행정실) 950-9900
    FAX : 031-953-3957
    주 소 :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술이홀로 379 우 10834
    홈페이지 : www.pjt.hs.kr

시정 및 보상조치

1.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천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2.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3.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세경고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아래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학교는 일반적인 행정관서와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고, 혹시나 우리 학교 교지구언들이 성실하게 일하는 과정에서 경험부족 등으로 인하여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고객의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받아들이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친절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자랑스러운 교직원을 보셨을 경우에는 아낌없이 칭찬과 격려를 하여 주시고 적극 알려주세요.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